-
언차티드: 더네이션드레이크콜렉션(Uncharted:The Nathan Drake Collection) 후기게임라이프 2018. 6. 9. 15:15728x90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날의 제이씨입니다.
오늘은 가성비 좋은 플레이스테이션 콜렉션을 소개해드릴 계획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3에서 최고의 어드벤처 게임을 뽑으라고 하면 많은 플레이스테이션 플레이어들은 너티독에서 개발한 언차티드라고 이야기할텐데요. 그 당시엔 언차티드를 플레이해보기 위해 플레이스테이션을 구입한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연출력이 뛰어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 더네이션드레이크콜렉션을 하나를 구입하면 언차티드 시리즈를 1편부터 3편까지 다 즐길 수 있어요. 타이틀 1개 가격으로 게임 3편을 즐기다니 정말 대단한 가성비 아닐까요. 저도 더네이션드레이크콜렉션으로 언차티드 시리즈 정주행했어요.
일단 언차티드 시리즈 1편 엘도라도의 보물에 대해서 짧게 이야기 해본다면 언차티드 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편이라고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드레이크가 보물이 잠들어 있는 엘도라도를 찾으러 가는 내용인데, 솔직히 전 언차티드 1편을 하면서 너무 많이 죽었어요. 정말 보통 난이도로 플레이했는데 지옥을 체험했습니다. 솔직히 제겐 너무 어려워서 재미를 느끼진 못했어요. 그래도 2007년에 발매된 게임이라고 믿기 어려울정도의 그래픽이더라구요. 지금 플레이해도 적당히 즐길정도였어요.
그리고 2편 군함도와 사라진 함대가 언차티드 시리즈중에 최고의 명작이라고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2009년에 발매되어서 고티(GOTY)까지 받은 타이틀인데, 확실히 그래픽은 엘도라도의 보물에서 살짝 좋아진 느낌이였는데 스토리라인도 괜찮았고 중간 중간 스릴있는 연출력도 좋았던 것 같아요. 전편에 비해서 난이도도 어느정도 조정된 것 같긴 했는데, 그래도 중간에 기차타고 이동하는 챕터가 어렵더라구요. 정말 군함도와 사라진 함대는 언차티드 시리즈 중에서 플레이해보시길 추천드리는 타이틀입니다. 완전 꿀잼이니 꼭 플레이해보세요.
마지막으로 황금사막의 아틀란티스는 드레이크의 과거를 알 수 있었던 편이였어요. 설리반과 드레이크의 첫만남에 대한 에피소드가 담겨져 있어요. 어려움에 처한 어린 시절 드레이크를 설리반이 첫눈에 알아보고 도움을 주고 손을 내밀어 주면서 둘의 인연이 시작되게 되었어요. 그리고 게임을 플레이하는 내내 드레이크와 설리반이 같이 다니며 둘의 캐미를 확실히 느낄 수 있는 시리즈였던 것 같아요.
하지만 저 같은 경우엔 언차티드 1시리즈를 1편부터 3편까지 연달아서 플레이해서 그런지 스토리 전개가 살짝 진부하게 느껴지긴 하더라구요. 어쩔 수 없는게 언차티드 시리즈가 보물을 찾아 여행을 떠난다는 기본 포멧을을 가지고 제작되는 게임이기에 그럴 수 있는데, 약간 플레이에 텀을 두고 즐기신다면 더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일단 플레이스테이션에 지금 막 입문하시거나 타이틀을 여러개구입하는게 부담스러우신 분들에겐 1개 타이틀 가격으로 3편을 즐길 수 있는 언차티드 더네이션드레이크콜렉션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플스라이프되세요.
- 언차티드: 더네이션드레이크콜렉션(Uncharted:The Nathan Drake Collection) 이미지
- 언차티드: 더네이션드레이크콜렉션(Uncharted:The Nathan Drake Collection) 트레일러
- 언차티드: 더네이션드레이크콜렉션(Uncharted:The Nathan Drake Collection) 직접 플레이한 영상(이미지 클릭 시 이동)
728x90반응형'게임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니어 : 오토마타(NieR : Automata) 후기 (0) 2018.06.11 언차티드4 : 해적왕과 최후의 보물 (UNCHARTED4 : A Thief's End) 후기 (0) 2018.06.10 배트맨 아캄 나이트 확장팩(Batman Arkham Knight DLC) 후기 (0) 2018.06.08 더 위쳐3 확장팩 : 블러드 앤 와인 (Blood and Wine) 후기 (0) 2018.06.07 배트맨 아캄 나이트 고티(Batman Arkham Knight GOTY) 후기 (0) 2018.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