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18년 실업급여 신청하기
    좋은날 2018. 4. 26. 21:5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날의 제이씨입니다.


    오늘은 노원역에 있는 서울북구고용센터에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해서 다녀왔어요. :(


    실업급여 신청을 위해서는 고용보험 상실신고가 완료되어야해요. 회사에서 상실 신고를 빨리 해줘야지 우리도 실업급여를 빨리 신청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직확인서에 이직 사유가 권고 사직(경영상 필요에 의한 해고)로 처리되어야해요.


    2016년도에 퇴사했던 회사도 스타트업 기업이였는데, 열심히 다녔지만 인생 역전의 꿈은 그냥 꿈으로 남기고 회사 사정이 어려워져서 권고사직으로 퇴사 통보를 받았었어요. 덕분에 이번에 신청한 실업 급여는 제 인생에 두번째 실업급여입니다. 정말이지 좋은 직장에 다니며 자리 잡고 싶네요. 


    그리고 실업급여를 신청하러 고용센터를 가기전에 선행되야할 두 가지가 있어요! 미리 준비하고 가면 실업급여 신청을 약간이나 빠르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어차피 실행해야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미리 처리해주세요.

    첫 번째는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을 이수해야합니다. 실업급여를 수급 신청 전에 기본적으로 알아야하는 기초지식들에 대해 동영상으로 학습하게됩니다. 특별하게 어려운 내용은 없지만 교육 영상을 보는 동안에 퀴즈를 풀어야하기 때문에 꼭 집중해서 보셔야해요. 



    그리고 두 번째는 워크넷에 접속해서 구직신청을 해야합니다. 구직신청을 위해서는 워크넷에 가입해야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기존에 작성해두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가 있으면 그나마 빠르게 구직신청이 가능하겠지만 처음부터 작성하시려면 시간이 좀 걸릴테니 미리 준비하는게 좋은 것 같아요. 


    수급자격 신청자 온라인 교육과 워크넷 구직신청이 완료되었다면 주민등록증을 가지고 거주지 근처에 고용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고용센터에 도착하면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라는 서류를 작성하게 되는데, 어려운 내용은 없었던 것 같아요. 제가 하필이면 고용센터 점심시간에 걸리게 도착하는 바람에 수급자격 인정 신청서를 급하게 작성하느라고 사진을 찍질 못했어요.


    고용센터에 다녀온지 하루가 지난 후에 고용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보니 실업급여 신청이 완료된 것 같습니다. 저는 총 90동안 실업급여를 수급받을 수 있는 것 같아요. 그 사이에 좋은 회사에 취업이 된다면 좋겠어요.



    이제 저는 5월 10일 목요일에 실업급여 수급자 재취업 설명회에 참여해야합니다.  실업급여 수급자 재취업 설명회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취업 활동을 해야하고 실업급여도 받을 수 있어요!


    실업급여 수급자 재취업 설명회 참여 후 실업급여와 관련된 정보를 얻게 되면 다시 글을 남기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대부분 직장에서 퇴사하시고 실업급여를 신청하며 재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텐데, 직장 다니시는 동안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실업급여 받으며 우리 모두 좋은 회사에 재취업되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오늘도 힘내고 좋은 하루되세요.

    728x90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