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쿡 스마트 체중계(PICOOC Smart Body Scale CQ Pro) 개봉기오픈케이스 2018. 4. 23. 23:50728x90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날의 제이씨입니다.
오늘 드디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첫 포스팅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30대에 진입하면서 체중이 점점 늘어나기 시작하고 배도 슬슬 나오기 시작하더라구요. 어느순간 제 배를 보니 스트레스가 계속 쌓이더라구요 솔직히 건강에 약간은 걱정이 되구요.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일단 헬스장에 등록하고 체중계를 하나 구입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체중계는 무엇을 살까 고민하다가 스마트 체중계라고 기존 체중계는 체중만 딱 알려줬었는데, 스마트 체중계는 체내 성분을 분석해서 알려주더라구요. 그 보건소나 헬스장가면 인바디머신으로 인바디 체크해주는 것과 비슷한 기능이라고 보시면 이해가 쉬우실 것 같아요.
물론 10만원도 안하는 체중계로 보건소랑 헬스장에 있는 100만원이 넘어가는 고가의 인바디 제품들과 같은 결과를 얻긴 불가능하겠지만 그래도 그냥 체중만 체크하고 끝나는 것보다 스마트 체중계로 관리하면 뭔가 체계적이고 재미있을 것 같아서 피쿡 스마트 체중계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피쿡 스마트 체중계 CQ Pro를 구입한지 한달이 되었는데 이제서야 개봉기를 적게 되었습니다. 그럼 피쿡 스마트 체중계 CQ Pro 개봉기를 시작하겠습니다. 사진이 생각보다 많아요.
피쿡 체중계 박스는 마치 피자 박스처럼 생겼어요. 그리고 상자 겉면을 잘 보시면 피쿡 체중계의 기본적인 스펙과 기능이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정품 봉인 스티커가 붙어 있어서 이 스티커를 뜯게되면 제품의 하자가 없는 한은 소비자의 단순 변심으로 반품이 불가능하다는 것 같습니다.
피쿡 스마트 체중계 박스를 오픈해보니 체중계 CQ Pro와 건전지 그리고 제품 사용 설명서 마지막으로 폼질보증카드가 들어있어요! 여기서 제품 사용 설명서를 꼼꼼하게 정독해줍니다. 왜냐면 저는 설명충이니깐요.
그리고 체중계 CQ Pro 뒷면에 보면 파란 스티커가 붙어있는데, 자세히보면 QR코드가 보이실겁니다. QR코드 스캐너 어플을 다운 받아서 QR코를 찍어 보시면 피쿡 어플을 손쉽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스마트폰에 피쿡 어플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피쿡 체중계 박스에 들어있던 건전지를 주섬 주섬 CQ Pro에 넣어줍니다.
드디어 스마트폰에 피쿡 어플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전 로그인은 페이스북 아이디 또는 이메일 둘중 하나 택일 하시면 되는데, 저는 페이스북을 안해서 이메일로 아이디를 등록했습니다.
피쿡 어플에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피쿡 스마트 체중계 CQ Pro 스마트폰에 연결해야 합니다. 일단 CQ Pro 뒷면에 QR 코드를 스캔하고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를 기능을 켜서 디바이스 정보를 확인 합니다. 만약 내가 등록하려는 모델이 검색이 안된다면 뭔가 문제가 있는 것이니 고객센터에 문의를 꼭 해보세요.
피쿡 어플에 CQ Pro를 연결하면 체중 측정하는 방법에 대한 간단한 대한 팁이 나옵니다. 그리고 제가 피쿡 CQ Pro를 사용하며 터득한 방법을 공유하자면 매일 같은 시간에 공복으로 체중을 측정하는 방법입니다. 저 같은 경우엔 매일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바로 체중을 체크했어요. 그럼 활동량도 적고 음식물 섭취도 없기 때문에 매번 비슷한 조건으로 측정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드디어 피쿡 스마트 체중계 CP Pro로 첫 체중측정을 했습니다. 네..제 체중은 77kg입니다. 정말 믿을 수 없는 체중인 것 같아요. 내가 과체중이고 뚱뚱이라니 갑자기 눈물이 나는 것 같습니다. 그동안 제가 확실히 게을리 살긴했는데, 이건 정말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피쿡 스마트 체중계를 구매하기 전에 스마트 체중계도 종류가 너무 많으니까 어떤 제품을 사야할지 고민을 많이 했는데, 피쿡 CQ Pro는 아이폰 기본 어플인 애플 헬스랑 연동이 된다는 점이 마음에 들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갤럭시에 S헬스 어플이랑도 연동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삼성 휴대폰 쓰시는 분들도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
다시 피쿡 어플을 돌아와서 트랜드와 분석으로 결과를 확인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이건 피쿡 스마트 체중계를 사용하면서 정확히 어떤 기능인지 파악되면 다시 알려드릴게요.
그리고 피쿡 어플에 보니 목표 체중 설정이 있더라구요. 일단 1차 목표로 70kg을 설정했어요. 사실 70kg을 설정해도 제 키에는 겨우 정상 체중에 속하는 것이기 때문에 1차 목표를 달성하고 2차 목표를 세울 생각입니다.
마지막으로 피쿡 어플에 보시면 몸무게를 측정하고 나면 그 데이터를 분석해서 사용자에게 알려줘요. 제 신체 점수는 100점만점에 54점이고 과체중에 뚱뚱이입니다. 그리고 제 신체 나이는 34살이라니까 앞으로 더 노력해서 신체점수도 올리고 과체중에서 탈출해 평범이가 되어볼 계획입니다.
스마트 체중계 생각보다 참 재미있는 제품인 것 같아요. 다이어트를 목표로 하신다면 꼭 필요한 잇템인 것 같아요.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728x90반응형'오픈케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레이스테이션4를 위한 도비 멀티 쿨링 스탠드(DOBE MULTIFUNCTIONAL COOLING STAND) / 도비 쿨링 팬(DOBE COOLING FAN) 후기 (0) 2018.09.29 삼성전자 SSD 860 EVO / 삼성 매지션(Samsung Magician) 후기 (0) 2018.09.16 어썸 클렌즈 스무디(AWESOME CLEANSE SMOOTHIE) 후기 (0) 2018.05.05 피쿡 스마트 체중계(PICOOC Smart Body Scale CQ Pro) 한달 사용 후기! (0) 2018.05.01 보충제 신타6(SYNTHA-6) 쿠팡 로켓직구로 구입하기 (0) 2018.04.27